본문 바로가기
체험 리뷰

[집에 굴러다니는 태블릿 활용법] SPACEDESK 어플로 안쓰는 태블릿PC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자

by 멜로디망고 2021. 6. 5.

안녕하세요우!

리뷰하는 멜로디망고입니다요~

 

오늘 리뷰할 것은 제품이 아니라, 유용한 어플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ㅎ

 

그건 바로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보조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SPACEDESK 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안쓰는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보조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 거기에 무료입니다!

 

저는 보조모니터를 구입할까 하다가 잠깐잠깐 사용할 건데 굳이 구입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에

이리저리 검색해서 발견했습니다ㅎ

 

저는 집에 굴러다니는 안쓰는 태블릿PC가 한대가 있는데요!

지금은 퇴물이 되어버린 노트2014 에디션...ㅠㅠ

바로 이 안쓰는 퇴물태블릿을 보조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리뷰 시작합니다~!

 

일단 PC와 태블릿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하는데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SPACEDESK 라고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공식홈페이지로 오게 되는데, 하단에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스크롤이 저절로 아래로 내려갑니다.

여기서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를 해주면 되는데, 맥은 지원을 안하는 것 같네요~_~

 

다운로드를 받으면, 요렇게 설치파일이 생깁니다.

바로 실행!!

 

체크후 Next!

 

이건 따로 체크해제를 안해서 잘 몰랐는데요.

제가 찾은 유튜브를 다시 보니 체크를 해제하고 Next를 하면 실행이 안된다 라고 하더라고요~_~

그러니, 반드시 체크후 Next를 해주세요~!

 

설치완료후 이렇게 작업표시줄 하단에 아이콘을 실행하거나

 

이렇게 space 검색후 서버를 실행해줍니다!

 

... 부분을 누르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ON을 선택해줍니다!

 

PC쪽은 세팅이 끝났고,

이제 태블릿PC에서도 구글마켓에서 SPACEDESK 라고 검색후 설치해주세요~ 

 

어플 설치완료후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Wi-Fi 를 PC와 설정을 맞춰주세요~

(같은 네트워크에서만 가능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Connection:192.168.35.7 부분을 눌러줍니다!

 

두둥!!

이렇게 연결이 됩니다! 신기하네요ㅎ

 

PC세팅완료 후 이렇게 실행해서 연결시켜 됩니다ㅎ

 

SPACEDESK 어플로 저는 요새 웨이브나 유튜브를 보면서 이렇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ㅎㅎ

 

사용을 다하고 이렇게 꺼주시면 됩니다!ㅎ

 

요렇게 사용할 때만 사용하고 끄는 편리함~

 

노트2014가 거의 7~8년 된 모델이다보니, 어플 두개 실행하는 것도 너무 느려서;

아무래도 제대로 써먹기 힘들죠...ㅠㅠ

 

이렇게 집에 굴러다니는 태블릿PC 를 보조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 태블릿PC가 없으신 분들은 스마트폰도 가능하니, 안쓰는 스마트폰으로도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보조모니터를 구입할 비용도 필요 없을뿐더러,

SpaceDesk 어플은 무료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유료화될지는 모르지만...그때까지는)

 

오늘은 제품리뷰가 아닌 유용한 어플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제품리뷰로는 컨텐츠가 한계라서 이렇게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좋은 어플이 있으면 종종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ㅎ

 

그럼 저는...

뾰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