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 리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신청해서 티스토리 수익창출하기

by 멜로디망고 2021. 6. 18.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멜로디망고입니다요~

 

오늘 소개할 것은 리뷰가 아닌 유용한 정보?입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의 수익창출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는 포스팅입니다!

 

일단 조건이 있는데요~

신청조건은 이렇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 개설일 30일 이상 / 3개월 내 공개 발행글 20개 이상

 

*구글 애드센스 : ....

 

카카오 애드핏 같은 경우 조건이 명확한데...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한번에 승인받기 어렵다고 합니다ㅠ

 

조건도 명확하지 않아 사람마다 다르게 말하는데요~

글 15개이상 올려야 한다더라~ / 포스팅마다 1,000자가 넘어야 한다더라~ / 한가지 주제로만 포스팅을 해야한다더라~

 

어차피 떨어지면 다시 신청하면 되니, 저는 카카오 애드핏조건에 맞춰서 신청하였습니다!

 

자~ 그럼 따라오시죠!

 

 

 

1. 구글 애드센스 신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웹사이트에는 티스토리 주소를 작성해주시고, 이메일을 작성후 

유용한 애드센스 정보를 받을 껀지 / 안받을 껀지 선택후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유용한 정보를 알려줄 것 같아 받는다고 선택했네요ㅋㅋㅋㅋ

 

 

국가 또는 지역 선택하고 약관동의 후 계정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수정 할 정보가 있으면 수정 후 제출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하단에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난 후 티스토리로 와서 프로필을 클릭하면 이렇게 세부메뉴가 뜨는데, 관리로 들어갑니다!

 

 

꾸미기 쪽에서 스킨편집

 

 

 

그럼 이렇게 스킨편집메뉴가 옆에 나오는데, html편집 을 눌러줍니다.

 

 

<head> </head> 사이에 아무곳에 넣으면 됩니다!

저는 </head> 바로 위에 붙여넣기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적용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체크후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코드 확인 완료 팝업이 뜨는데, 확인!

 

 

그럼 이렇게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라는 게 뜨는데, 이러면 완료된 겁니다!

 

승인기간은 하루만에 되셨다는 분도 계시고, 일주일에서 일주일이상 2주정도 걸릴 신 분도 계신다고 하네요~_~

 

일단 천천히 기다려보기로 하고, 다음 카카오 애드핏도 신청해봅시다~!

 

 


2. kakao AdFit 신청

애드핏 신청을 하기 위해서 다시 티스토리 -> 관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익탭을 클릭

 

 

카카오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필수부분에 다 동의하고 다음~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를 인증 후 가입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라고 나옵니다. 

티스토리 수익센터로 이동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심사중으로 변경됩니다!

카카오 애드핏 같은 경우 소요시간이 3~5일정도 라고 하네요~_~

 

 

 

*마무리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을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한번에 승인받으면 좋겠지만, 만약 탈락할 시 조건 보완후 다시 신청하면 되니까

자신이 조건에 충족된다 판단시 저처럼 심사요청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ㅎㅎ

 

포스팅 작성중에 알게 되었는데...

카카오 애드핏 조건이 포스팅 글이 20개인 줄 알았는데, 20개 이상이었네요;;

 

그래도 이 포스팅으로 21개가 되었으니, 조건은 충족이 된 셈이네요ㅋㅋㅋㅋㅋ

(천잰데?ㅋㅋㅋㅋㅋ)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