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 리뷰

[티스토리 수익창출]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승인후 광고 설정해보기

by 멜로디망고 2021. 6. 23.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멜로디망고입니다요~

 

또 요새 너무 바빠서 포스팅을 못했네요;

(그래도 한주에 3~4개는 꼭 할려고 노력중이에요!)

 

오늘은 기쁜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드디어 제가 티스토리 수익 승인이 났습니다!!! 꺄아아아옹~~

 

그래서 기쁨의 포스팅을 할려했는데...

승인의 기쁨도 잠시... 막상 광고 설정할려니까 막히게 되더라고요ㅋㅋㅋㅋ;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를 봐도 각각 다른 말씀들을 하시고...

그동안 변경된 것도 있고해서 최신정보를 취합후 

티스토리 설정한다고 이렇게 늦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_~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구글 애드센스 설정1 (애드센스 관리자)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통과했어요~~!!

 

지난주 일요일에 메일이 왔는데요~ 

신청후 3일만에 승인이 났습니다!ㅎㅎ

 

 

메일에 시작하기를 누르고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애드센스 관리자로 이동하게 됩니다!

 

현재 자동광고가 설정이 안되어 있는데,

개요 -> 티스토리 사이트의 수정을 눌러주세요! (초록색 네무 참고)

 

 

그럼 이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초록색 네모가 표시하는 것은 모바일과 PC에서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볼 수 있고요!

우측에 자동광고 ON 해주시고 사이트에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자동광고 설정이 변경됩니다!

반영되기까지 최대 1시간이 걸릴수 있다고 하네요~_~

 

 

*구글 애드센스 설정2 (티스토리 관리자)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잉?! 수익란에 아무것도 없네요!

당황하지 마시고...

 

 

수익에서 Google AdSense 연동하기 를 눌러줍니다!

 

 

그럼 쨔잔~~~이렇게 연동이 됩니다!

수익 0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광고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전에는 플러그인으로 설정을 했는데, 이렇게 변경이 되었더라고요~_~

 

광고설정후 미리보기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광고가 어떻게 배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후 우측상단에 X버튼을 눌러줘서 나오세요! 

 

 

변경사항 저장버튼을 누르면 끝!!

 

 

다른 브라우저나 직접 티스토리로 접속해보시면 광고가 잘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동광고는 아직 공부중이라,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설정

 

지난 월요일에 카카오 애드핏도 통과했어요! 으하하하~

 

바로 Kakao Adfit 바로가기 를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그럼 이렇게 메인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여기서도 광고설정을 할 수 있는 걸로 알고는 있는데요...

저는 일단 처음이니, 간편하게 자동광고 설정부터 진행해보겠습니다요!

 

 

다시 티스토리 관리자로 갑니다!

 

 

그럼 쨔잔~~~~

수익란에 애드핏 관리도 생겼네요!ㅎㅎㅎ

 

 

당연히 여기도 0원ㅋㅋㅋㅋㅋㅋㅋ

 

 

아래로 내려주시면, 이렇게 자동광고를 설정할 수 있어요!

 

 

위에서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한 것처럼 광고를 설정후 미리보기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줍니다!

 

 

잉?! 팝업이 하나 생성되는데요!

이게 무슨소리냐면 이건 글쓰기에서 수동으로 넣어줘야 합니다~

 

 

글쓰기 -> ... 를 누르면 이렇게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를 누르면~

 

 

이렇게 애드핏이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본문안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삽입됩니다~_~

 

 

 

*정리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설정 과 카카오 애드핏 설정을 대충 알아보았는데요~

 

이게 승인도 승인이지만, 

막상 설정할려니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감도 안오고 해서 시간이 오래걸렸네요ㅠ

 

일단 제가 2~3일간 공부한 바로는,

자동광고 설정 / 수동광고 설정 이렇게 2개가 있습니다!

 

수동설정은 hml 을 이용해서 글 작성할 때마다 직접 입력해주셔야 합니다~_~

 

이부분은 이리저리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라,

제가 공부해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추가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찾아뵐게요~

 

뾰옹~!

 

 

댓글